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투에서 리스본 FlixBus 예매 Tip, 후기!
    여행 2023. 6. 23. 03:32
    728x90

    3박 4일의 포르투 여행을 끝내고 리스본으로 이동했어요. 오늘은 포르투에서 리스본으로 가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포르투에서 리스본 가는 방법은 버스와 CP기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CP기차는 파업을 자주 한다는 후기들을 들어서 저는 가격도 좀 더 저렴한 FlixBus를 타고 리스본으로 이동했답니다.  

    FLIXBUS 예약 방법은 스마트폰에 FLIXBUS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출발과 도착지를 선택해 주시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신 후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플릭스버스 예매

    주의하실 점은 좌석과 시간마다 가격 차이가 꽤 크니 잘 찾아보시면 저렴하게 결제하실 수 있어요!! 저는 1인 10유로 이하로 결제했던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예매할 때 캐리어 무게를 더 추가 선택하는 게 있었는데 버스를 탈 때 캐리어 무게를 따로 체크하지는 않았어요~ 참고하세요.

     

    먼저 저는 숙소가 상벤투역 근처라 상벤투역에서 FlixBus를 타는 곳인 Campanha TIC로 이동해야 했어요.

    상벤투역에서 캄파냐역

    Campanha터미널에서 플릭스 버스를 타기 위해서 캐리어를 끌고 상벤투역으로 고고씽~!!! 상벤투 역에서 Campanha역은 모든 열차가 간다고 하니 빨리 오는 CP기차 타시면 됩니다~

    안단테카드안단테카드 충전

    포르투 공항에서 상벤투 역까지 이동할 때 사용했던 안단테 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했어요. 충전하는 방법은

    안단테카드를 놓고 충전하시면 돼요. 저는 1번만 더 사용하기 때문에 1 title을 충전했어요. ㅎㅎㅎ

    Campanha역Campanha TIC

    CP기차를 타고 Campanha역에서 내리면 FlixBus가 있는 터미널(TIC)로 갈 수 있는 표시가 나와요~

    기차를 내리자마자 쭉 따라가면 됩니다?

    터미널 가는 길공사중

    그런데 이게 므슨일!? 공사 중이었어요. ㅎㅎㅎ 옆에 엘리베이터도 작동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캐리어를 끌고 왼쪽 출구 쪽으로 가서 다시 앞으로 쭉 가면 TIC로가는 길이 나왔어요 ㅠㅠ

    캄파냐 역TIC가는 길

    쭉 와서 에스컬레이터를 따라 계속 따라가면 터미널이 나와요.

    FlixBus 타는 곳포르투에서 리스본

    터미널에서는 찾아가기 쉬워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지 마시고 아래쪽에 flixbus들이 서있어요. ㅎㅎ

    전광판에서 타는 버스를 확인! 버스번호와 출발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저희는 타는 곳이 G였어요. ㅎㅎ

    e지역G 타는 곳

    큼지막하게 타는 곳이 적혀있어요 A~G까지인가? 있고 건너편에 F~Z까지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플릭스버스 캐리어짐보관

    야무지게 짐을 싣고 바로 타지 않고 버스가 출발하기 전까지 짐칸을 지켜봤어요. ㅎㅎ 혹시나 몰라서 ㅠㅠ 하지만 캐리어를 가져가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았어요. ㅎㅎ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도망가기도 힘들긴 하겠네요~

    Porto(TIC - Campanha)에서 Lisbon (Oriente)까지 이동시간은 3시간 15분 걸렸어요. 가는 중간에 휴게소에서 화장실 가는 시간도 있었어요. ㅎㅎ  FLIXBUS 내부는 생각보다 넓고 쾌적했어요. 휴대폰 충전하는 단자도 있고 리스본에서 포르투나 포르투에서 리스본 가시는 분들은 FLIXBUS 한번 이용해 보세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