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포르투갈 포르투, 리스본 여행일정 및 경비, 정보 총정리!

핑우기 2023. 11. 28. 22:02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에 스페인, 포르투갈 14박 16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너무 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고 왔는데요. 오늘은 포르투갈 여행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 볼게요!

트램리스본 개선문

 

저는 포르투갈에서 포루투리스본을 갔어요. 같은 나라지만 너무나 느낌이 달라서 좋았어요.

에그타르트는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으니 꼭 드세요! 저는 여행 중 1일 2에그타르트는 기본으로 먹었고 여러 에그타르트 맛집에서 먹어봤지만 선택하기 힘들 정도로 모두 맛있었어요. ㅎㅎ

그럼 먼저 여행일정 공유해요.

 

6박 7일 포르투갈 여행일정

저는 포르투 3박, 리스본 3박 총 6박을 했어요.

포르투 -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뷰!

1일 - 세비야에서 포르투 도착 - 저녁 맛집 Taberna Dos Mercadores(농어구이,문어 볶음밥) 방문 - 동 루이스 다리 야경

2일 - 상벤투역 구경 - 맥도날드 구경 - 점심 La Ricotta(런치 코스요리) - 알마스 성당 - 모루정원 일몰, 야경

3일 - 마제스틱 카페 - 볼량시장 - 쇼핑 - 동 루이스 다리 아래에서 저녁

 

리스본 - 귀여운 트램을 타고 어디든 다닐 수 있어서 좋았어요!

1일 - 포르투에서 리스본 도착 - 벨지구(벨렝 탑, 제로니무스 수도원, 나타 맛집, 기념비) - 타임아웃마켓

2일 - 신트라투어(아침부터 저녁까지) - 야경보러 카페

신트라 투어신트라

 

3일 - 28번트램 타고 바이샤지구 구경(산타후스타엘레베이터, 호시우광장, 아우구스타개선문, 코메르시우 광장 등) - 전망대 야경

 

포루투 가볼만한 곳

상벤투역

포르투갈의 역사적 사건을 2만 개의 아줄레주 타일로 묘사해 놨어요. 포르투의 랜드마크로 꼭 인증샷 남기세요. ㅎㅎ

상벤투역상벤투역 아줄레주상벤투역 실내

 

롱 루이스 다리

포루투의 명물이죠? 롱 루이스 다리와 도루강의 아름다운 뷰를 즐기시려면 모루공원에서 보는 일몰과 야경이 끝내줘요. ㅎㅎ 저는 포르투 여행당시 날씨가 매일 흐려 포르투의 아름다운 뷰를 즐기질 못해서 아쉬웠어요.ㅠㅠ

롱 루이스 다리

 

렐루서점

해리포터 시리즈의 영감을 받았다고 해서 유명한 서점이에요. ㅎㅎ 예약을 해도 웨이팅이 너무 길고 생각보다 별로라는 리뷰가 많아서 가보지는 않았지만 앞에 줄이 길게 서있다 싶으면 렐루서점일 거예요. ㅎㅎ

 

세상에서 제일 예쁜 맥도날드

포르투는 맥도날드도 이쁘답니다? 고급지죠. 우리가 알던 맥도날드가 맞나 싶네요. ㅎㅎ

포르투 맥도날드세상에서 제일 예쁜 맥도날드

 

마제스틱 카페(해리포터)

100년 역사를 가진한 앤티크한 카페로 중세 유럽 궁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카페 10곳 중 1곳으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해리포터가 탄생한 카페로도 유명해요. 가격은 꽤 비싼 편이라 저는 커피 한잔 간단하게 먹고 사진을 찍고 나왔어요.

마제스틱 카페해리포터 카페majestic

 

볼량시장

19세기 지어진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으로 아줄레주 타일, 기념품과 먹거리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와인 한잔을 먹으면서 먹고 싶은 안주를 먹을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가격도 비싼 편이 아니라 체리주, 초콜릿 등 친구들 선물도 구매했답니다. ㅎㅎ

볼량시장먹거리꽃
핀초맛집체리주

 

리스본 가볼만한 곳

벨렝 탑

바스코 다 가마의 위대한 발견을 기념하여 테주 강변에 세워진 건축물로 옆에 있는 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며 아름다운 뷰를 즐길 수 있어요. 돗자리나 바닥에 깔 것이 있으면 좋아요!

벨렝 탑에그타르트 맛집, 스타벅스 커피

 

제로니무스 수도원

포르투갈 예술의 백미로 꼽히는 건축물로 리스본 항구 입구에 있어요. 스페인에서 수도원을 많이 봤지만 또 다른 느낌으로 예뻣고 벨렝 탑 근처에 있어요.

제로니무스 수도원리스본 입구

 

발견 기념비

바스코 다 가마가 항해를 떠난 자리에 기념비를 세웠어요. 벨렝 탑 근처에 있으니 벨렝 탑을 보고 함께 들러보세요.

기념비

 

각종 전망대

리스본은 전망대에서 보는 뷰가 끝내주는데요.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 상 조르제 성 등 여러 전망대가 있어요. 아래에 전망대 순위 링크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산타 주스타 엘리베이터

에펠탑 만든사람의 제자가 만들었다고해요. 시내 중간에 있지만 올라가보지는 않았어요. ㅎㅎ

산타 주스타 엘레베이터

 

 

포르투갈 경비 및 정보

여행 경비는 너무 천차만별이지만, 저는 한인민박과 에어비엔비를 이용해서 숙소를 저렴하게 이용했고,

먹는 거에 진심이라 밥과 간식은 잘 챙겨 먹었어요. ㅎㅎ 그리고 투어까지 해서 6박 7일 대략 2인 400만원 정도 사용했어요.

맛집은 아직 정리를 못햇지만 포르투에서는 Taberna Dos Mercadores 여기 가보세요. 요즘 tv에서도 많이 소개되더라고요. 농어구이와 문어볶음밥을 먹었는데 특히, 농어구이가 맛있었어요!

포르투 맛집Taberna Dos Mercadores

 

마지막으로 리스본 전망대 정보와 포루투에서 리스본 이동 방법 공유해 봐요.

2023.06.25 - [여행] - 직접 가보고 쓰는 포르투갈 리스본 전망대 추천(상 조르제 성, 산타루치아 전망대,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

 

직접 가보고 쓰는 포르투갈 리스본 전망대 추천(상 조르제 성, 산타루치아 전망대, 포르타스 두

리스본은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죠. 그중에서도 전망대에서의 경치가 매우 아름다워요. 리스본에는 여러 전망대가 있지만 오늘은 제가 직접 가본 전망대 중에서 순위를 정해봤

luckyzzang.tistory.com

2023.06.23 - [여행] - 포르투에서 리스본 FlixBus 예매 Tip, 후기!

 

포르투에서 리스본 FlixBus 예매 Tip, 후기!

3박 4일의 포르투 여행을 끝내고 리스본으로 이동했어요. 오늘은 포르투에서 리스본으로 가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포르투에서 리스본 가는 방법은 버스와 CP기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C

luckyzzang.tistory.com

2023.07.03 - [여행] -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0 트래블웰렛 카드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0 트래블웰렛 카드

요즘은 웬만한 해외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다 가능한데요. 환전을 해서 가면 어디에 돈을 썼나 기록하기가 번거롭고 여행 중 많은 돈을 들고 다니면 불안한데요. 그리고 여행이 끝나고 남은 돈

luckyzzang.tistory.com

 

또 가고 싶은 여행지! 포르투갈 여행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른 유럽과는 다르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포르투갈 여행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