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인청공항에서 간단하게 항공사 위치 찾고 셀프 체크인하는 방법!

핑우기 2023. 7. 2. 15:33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6년 전인가 이탈리아를 다녀온 후로 오랜만에 가는 여행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무사히 다녀와서 글을 쓰네요! 오늘은 인천공항에서 자신의 항공사 위치를 찾는 방법과 간단하게 셀프 체크인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가는 인천공항이라 정신이 없어서 항공사 체크인카운터를 찾으려고 우왕좌왕하고 있었어요. 인천공항에서 항공사 위치를 찾는 방법은 공항에 있는 안내판에서 체크인카운터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 공항 직원분들의 도움을 받거나 인천공항에서 돌아다니는 로봇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어요. ㅎㅎ

 

자신의 항공사가 인천공항 1 터미널과 2 터미널 중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인천국제공항 > 안내·서비스 > 터미널 안내 > 터미널 안내 >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 (airport.kr)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왼쪽 상단에 내 터미널 확인에서 항공편명을 입력하시면 어디 터미널로 가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상세한 위치는 안나오고 어느 터미널인지만 나와서 아쉬워요. 정확한 위치까지 나오면 좋을 텐데!

웬만하면 모바일 티켓에 터미널이 나와있어요:)

 

인천공항 항공사 위치 찾는 방법

그럼 다시 인천공항에서 항공사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마침 로봇이 지나가서 로봇에게 안내받았는데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인천공항 에어스타

귀여운 로봇의 이름은 '에어스타' 저는 터키항공을 예매해서 에어스타에게 터키항공 위치를 알려달라고 음성으로 했어요. ㅎㅎ 

인천공항 항공사 데스크 찾아가는 방법

터키항공 위치와 길안내까지! 세상 많이 좋아졌죠ㅎㅎㅎ 

인천공항 항공사 위치 알아보는 방법

따라가는데 로봇 앞에 사람이 있으면 갑자기 멈췄다가 가니까 가까이 따라가다가 부딪힐 수가 있으니 거리를 유지하고 따라가 주세요. 

인천공항 셀프체크인짐을 맡기려는 긴줄

에어스타 따라 열심히 가는 중...ㅋㅋ 조금 걷다보니 정확하게 도착!!

항공사 데스크 옆에 셀프 체크인 기계가 있어요.

 

셀프 체크인 하는 방법

인천공항 셀프체크인

그럼 이제 셀프체크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글로 설명할게요. 어렵지 않아요!!

원하는 언어를 선택 후 항공사를 선택해 주세요.

예약 번호를 입력하고 여권을 스캔하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요.

좌석을 선택하면 비행기표가 나와요~!! 그리고 바로 수화물을 위탁할 수 있어요.

셀프 체크인의 장점은 긴 줄을 서지 않아도 됩니다. 긴 줄 옆에 셀프체크인 데스크가 따로 있어요. 셀프 체크인 하신 분들은 옆에 위탁 수하물만 바로 붙일 수 있어요. 기다리지 않고 바로 짐을 부쳤답니다 :)

 

그 외 여행 관련 정보

2023.06.29 - [여행] - 바르셀로나 여행코스(일정) 추천& 꿀팁

 

바르셀로나 여행코스(일정) 추천& 꿀팁

바르셀로나 여행코스 추천 오늘은 4박 5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을 하면서 느꼈던 최적의 여행코스를 소개하려고 해요. 먼저, 바르셀로에서 꼭 가야 하는 곳은 사그라다 파밀리아(성 가족성

luckyzzang.tistory.com

2023.06.05 - [여행] - 초간단 스페인 바르셀로나 택스리펀 받는 방법!

 

초간단 스페인 바르셀로나 택스리펀 받는 방법!

오늘은 바르셀로나 여행 시 텍스리펀 받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간단하니 소액이라도 지나치지 마시고 택스리펀 받으세요! 먼저, 택스리펀(tax refund)이란? 해외에서 구입한 물건을 구입한 나

luckyzzang.tistory.com

2023.06.25 - [여행] - 직접 가보고 쓰는 포르투갈 리스본 전망대 추천(상 조르제 성, 산타루치아 전망대, 포르타스 두 솔 전망대)

 

직접 가보고 쓰는 포르투갈 리스본 전망대 추천(상 조르제 성, 산타루치아 전망대, 포르타스 두

리스본은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죠. 그중에서도 전망대에서의 경치가 매우 아름다워요. 리스본에는 여러 전망대가 있지만 오늘은 제가 직접 가본 전망대 중에서 순위를 정해봤

luckyzzang.tistory.com

2023.06.12 - [여행] - 저렴하고 편리한 유럽여행 유심 사용후기(마이리얼트립 Three심, 공항수령)

 

저렴하고 편리한 유럽여행 유심 사용후기(마이리얼트립 Three심, 공항수령)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을 하면서 사용한 유럽 유심 사용 후기를 적어봐요. 오랜만에 떠나는 해외여행 이것저것 알아보기 너무 힘들죠? ㅠㅠ 먼저 해외에서 휴대폰을 사용하

luckyzzang.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