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찐! 내돈내산 비절개 모발이식 3000모 비용, 4년 지난 후기
    생활 2023. 12. 24. 15:5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절개 모발이식 3000모 비용, 후기 등을 써보려고 해요.

    모발이식을 한 지도 4년이 넘었네요. 19년도 12월에 했는데 벌써 23년 12월이라니! m자 탈모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바람 불면 얼굴을 들 수 없었던 지난날들이 떠오르네요.

    먼저, 모발이식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은 절개, 비절개 방식이 있는데요.

     

    모발이식 종류

    모발이식 종류에는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이 있어요.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봤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절개

    절개 모발이식은 뒷머리에서 일정 면적의 두피를 절개하여 앞머리에 이식하는 방법이에요.

    장점으로는 비절개 모발이식 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수술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단점으로는 뒷머리에 일자로 흉터(뒷머리를 들어 올리지 않으면 티가 안 나요)가 남고 상대적으로 통증이 심하고 회복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

    비절개

    비절개 모발이식은 뒷머리에서 펀치를 이용하여 하나하나 모낭을 채취하여 앞머리에 이식하는 방법이에요.

    장점으로는 뒷머리를 들어 올려도 흉터가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요.

    단점으로는 절개 모발이식 보다 가격이 비싸요.

     

    저는 일도 해야 하고 여러 가지를 고려해 봤을 때 비절개 모발이식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모발이식 후기를 시작해 볼게요. 모발이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발이식 전

     

    병원 방문을 하지 않고 알아보신 병원이 있으시면 모바일로 사진을 보내서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저두 대략적인 견적을 받고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진행했어요.

    모발이식 전 정면
    m자 탈모 모발이식
    모발이식 전 옆모습

    어떤가요? 그냥도 이마가 넓은데.. 거기에 m자까지 너무 심했어요. 그리고 앞머리를 길러도 구멍이 나서 머리숱이 없어 보였어요...

     

    디자인 후

    디자인을 할 때 m자를 채우고 이마가 넓어서 라인을 살짝 내렸어요. 그리고 옆머리도 없어서 옆머리 채우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했어요.

    디자인 후 정면
    m자 탈모 모발이식 디자인 후
    디자인 후 옆모습

    저렇게 디자인을 하니 3000모 이상 들어간다고 했어요.

    비절개 모발이식 가격으로 3000모 이상 2019년 4년 전 가격으로 600만원 정도 들었어요. 가격은 심을 모량과 절개, 비절개 방식과 병원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모발이식 직후(약혐 주의)

    디자인 후 수술을 진행했어요. 수술은 병원마다 소요시간이 다르겠지만 저는 엎드린 상태로 뒷머리를 뽑는데 3시간? 정도 걸렸고 잠시의 휴식시간을 가지고 앞으로 누워 모발이식을 진행했어요. 모발을 심는데도 3시간 이상 걸렸어요. 수술시간은 대략 8시간 정도 소요 되었어요.

    모발이식 수술 통증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마취주사도 아프지 않았고 심을 때도 느낌이 이상했지만 아프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수술시간이 길어서 힘들었어요.ㅎㅎ 진이 빠지는 느낌?

    모발이식 수술 직후 정면
    m자 모발이식 수술 직후
    모발이식 직후 옆모습

    모발이식 직후 찍은 사진이에요. 심은 자리에 피가 맺혀있어요. 여기에 머리가 자라날 생각을 하니 징그럽지만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 모발이식 후 병원에서 근처 호텔을 잡아줘서 하룻밤을 자고 다음날 병원에서 간단한 소독 등을 받고 집으로 왔어요.

    비절개 모발이식 후두부

    수술 다음날 후두부 사진이에요. 처음에 뒤통수 위에 한 줄과 아래 한 줄 2줄 정도 머리를 밀고 한 땀 한 땀 채취했어요. 뒤통수에 채취하는 면적은 심을 모량에 따라 달라지겠죠? 그래고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없고 통증도 없었어요.

     

    모발이식 이주 후

    모발이식 후 2주가 제일 중요한데요. 이때가 생착률을 좌지우지하는 기간이에요.

    이때가 가장 신경 쓰이고 힘들었던 기간이에요.

    머리 감을 때도 문지르지 말고 거품을 내서 얹어서 조심히 씻어야 하고 몇 시간마다 생착 스프레이를 모발이식한 곳에 뿌려줘야 해요.

     

    모발이식 2주 후 정면
    2주 후 옆모습
    2주 후 뒷모습

    모발이식한 머리가 조금씩 자라났어요. 

     

    모발이식 한 달(암흑기)

    모발이식 한 달 후에는 심은 머리가 다 빠지는 음흑기인데요. 이때 다들 머리가 나지 않을까 봐 걱정이 많은 기간이에요.  암흑기가 없는 분들이 없으니 머리가 날 때까지 마음 편하게 기다려주세요. ㅎㅎ

    모발이식 한달 후 암흑기
    비절개 모발이식 뒷통수

    모발이식 전으로 돌아갔어요. ㅎㅎ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솜털이 조금씩 나면서 머리가 자라나기 시작해요.

    그럼 지금 상태를 보여드릴게요.

     

    모발이식 4년 이후

    모발이식 4년 후4년후 옆모습

    어떤가요? 저는 대만족 하고 있어요. ㅎㅎ 라인이 예쁘기 자리 잡았어요. 아쉬운 점은 모발이식 생착률이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심은 머리의 특성상 밀도는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돈이 많다면 이마라인을 더 아래로 내려서 수술하고 싶지만 가격이 너무 부담돼서 포기했어요. ㅎㅎ

    4년후 뒷통수

    현재 뒷머리 상태에요. 머리를 까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수술 한지 몰라요. ㅎㅎ 앞머리가 곱슬이면 뒷머리를 심어도 앞머리에 곱슬머리가 나요.

     

    모발이식 후기

    저는 아주아주 대만족 하고 있어요. 머리가 없을 때보다 자신감이 생기고 남자는 머리빨이 생각보다 중요하잖아요? 가격은 부담이 되지만 하고 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ㅎㅎ 저는 강력 추천!! 그럼 다들 득모 하세요~!! 그리고 주변에 정수리 모발이식 한분이 있는데 그분은 정수리 모발이식은 추천하지 않더라고요. 정수리는 탈모의 특성상 넓은 두피에 많은 모량이 들어가 들어간 모량에 비해 드라마틱한 효과는 보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정수리 탈모이신 분들은 탈모약을 드시길 추천드려요. 저두 정수리 탈모가 있지만 약을 먹고 많은 효과를 봤어요. 아래 탈모약 후기도 남겨봐요. 그리고 생착률,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등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모발이식 비포 애프터, 탈모약 후기

    2022.09.21 - [생활] - 내돈내산 M자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후기!

     

    내돈내산 M자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후기!

    내돈내산 M자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후기! 안녕하세요~ 핑우기입니다. 저는 오랜 세월 M자 이마로 바람 부는 날 마음 편히 고개를 들 수가 없었고 앞머리를 길러도 이마가 많이 비어 보여서 스트

    luckyzzang.tistory.com

    2022.09.22 - [생활] - 정수리탈모 탈모약 아보다트 후기!

     

    정수리탈모 탈모약 아보다트 후기!

    정수리탈모 탈모약 아보다트 후기! 안녕하세요. 정수리 탈모 때문에 아보다트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아보다트가 프로페시아보다 저렴하고 캡슐로 되어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프로페

    luckyzzang.tistory.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