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발리 8박 10일 자유여행 일정, 코스, 비용 등 총정리!

핑우기 2023. 9. 13. 02:05
728x90

발리 자유여행 총정리

오늘은 8박 10일간의 행복한 발리 여행을 끝내고 여행을 하면서 좋았던 정보들을 정리해 봤으니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국가도 다녀왔지만 발리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좋았던 여행지 중 한 곳이었어요.

발리 사진발리 풍경

발리 일정, 코스

먼저 발리 하면 울창한 숲의 정글뷰와 시원한 바다의 오션뷰가 떠오르는데요.

발리는 제주도의 약 4배 크기라고 해요. 그래서 발리에서 가볼 만한 곳이 너무 많아 일정을 짜는데 고민이 많았어요.

저는 우붓, 짱구, 짐바란에서 보냈는데요. 우붓은 색다른 정글뷰와 발리 특유의 사원들을 볼 수 있어 선택했어요. 참고로 저는 우붓이 제일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지락실에 나오고 요즘 핫하다는 짱구와 발리의 씨푸드와 유명한 아야나 리조트가 있는 짐바란을 선택했어요. 8박 10일간의 여행 일정을 공유해 봐요.

 

발리 여행 비용

여행비용은 8박 10일간 항공권, 숙박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해서  2인 약 350만원 정도 사용했어요.

아래에 여행 중 지출한 목록들을 적어봤어요.

발리 항공권 가격

항공권은 1인 62만원 2인 124만원대로 저가항공을 이용했고, 중국 광저우를 경유하는 중국남방항공을 이용했어요.

숙박

숙박은 너무 편차가 크지만 저는 가성비 숙소, 에어비앤비 그리고 유명한 발리 리조트를 선택했어요.

가성비 숙소를 선택하시면 일박 1만원부터 시작하는 숙소들도 있어 저렴하게 숙박을 해결할 수 있어요. ㅎㅎ

하지만 발리에는 제주도처럼 에어비앤비의 가성비 좋은 예쁜 숙소들이 많으니 추천드려요. ㅎㅎ

마지막으로 발리의 유명 리조트 2곳에서 호캉스를 보냈어요.

숙박 정보는 글 마지막에 링크 걸어둘 테니 참고하세요. 숙소들이 너무 좋았어요!!

숙박으로 약 102만원 정도 사용했어요.

발리 물가

발리 물가는 우리나라에 비해 저렴한데요. 하지만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은 물가가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저렴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발리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고 입맛에 맞아서 좋았는데요. 하루에 2끼를 먹었고, 발리의 이동수단인 택시를 많이 탔으며 여러 기념품 등을 사면서 8박 10일간 식비, 교통비, 입장료 등 120만원 정도 돈을 썼어요. ㅎㅎ

여행 비용은 계획을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죠!?

발리 여행 꿀팁 정보

여행하기 좋은 시기

발리는 건기와 우기로 나눌 수 있는데요.

건기는 5월 ~ 9월까지로 가장 활동하기 좋은 날씨에요. 저는 7월 말에서 8월 초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날씨도 좋고 너무 덥지 않아 좋았어요. 하지만 우기에도 계절마다 다른 발리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 11월 ~ 12월은 낮이 길어지는 우기로 맛있는 과일이 많다고 해요.

발리 사원발리 길거리

발리 여행 준비물

발리 여행 시 필수 준비물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3.08.06 - [여행] - 발리여행 입국준비(비자, 세관신고서, 건강신고서) 간단정리!!

 

발리여행 입국준비(비자, 세관신고서, 건강신고서)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7월 27일 ~ 8월 5일까지 8박 10일간의 발리 여행을 마치고 발리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써봐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궁금한 점은 댓글 주세요~ 발리여행 준비물(비자,

luckyzzang.tistory.com

발리의 전압은 우리나라와 같은 220V로 따로 어댑터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요.

저희는 휴대폰과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해 멀티탭을 챙겨가서 유용했어요.

 

발리 맛집

발리 음식은 대부분 입맛에 맞고 맛있었지만 고수를 못 드시는 분들은 처음 주문할 때 고수를 빼달라고 해주세요.

대표적인 발리음식은 미고랭, 나시고랭, 나시짬뿌르 등이 있어요. ㅎㅎ

아래는 발리에서 맛있게 먹었던 맛집들이니 참고하세요.

2023.08.23 - [여행] - 발리 우붓 찐 가성비 갑! BBQ맛집 와룽 마칸 부루스(WARUNG MAKAN BURUS)

 

발리 우붓 찐 가성비 갑! BBQ맛집 와룽 마칸 부루스(WARUNG MAKAN BURUS)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리 우붓에 있을 때 3번이나 방문한 맛집! WARUNG MAKAN BU RUS 와룽 마칸 부루스 부루스는 BBQ맛집으로 배부르게 먹어도 2만 원도 안되게 나오는 찐 가성비 맛집이에요. 먼저, 3일

luckyzzang.tistory.com

2023.08.09 - [여행] - 지락실에 나온 발리 짱구 맛집 센소리움 SENSORIUM 솔직 후기

 

지락실에 나온 발리 짱구 맛집 센소리움 SENSORIUM 솔직 후기

최근에 발리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일정에 짱구에서 2박을 하게 되었어요. 마침 여행 전에 지락실에서 짱구와 우붓을 갔더라고요! 그중에 나왔던 짱구 맛집이 맛있게 보여서 한번 방문해 봤어요

luckyzzang.tistory.com

2023.09.03 - [여행] - 발리 짐바란 씨푸드 맛집 판단사리 리얼 후기

 

발리 짐바란 씨푸드 맛집 판단사리 리얼 후기

발리 짐바란 씨푸드 맛집 판단사리를 소개하려고 해요. 짐바란은 씨푸드 해변이 유명한데요. 발리 여행 중에 좋았던 곳 중 한 곳이에요. ㅎㅎ 예쁜 노을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luckyzzang.tistory.com

발리 교통수단

발리의 교통수단으로 택시가 유명한데요. 저도 택시를 많이 이용했어요. 아래 정보를 참고하세요.

2023.08.07 - [여행] - 발리여행 교통수단 고젝(Gojek), 그랩(Grab) 후기 사용방법

 

발리여행 교통수단 고젝(Gojek), 그랩(Grab) 후기 사용방법

오늘은 발리 여행 교통편으로 글을 써보려고 해요. 먼저 발리여행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발리여행 교통수단(고젝 Gojek , 그랩 Grab) 2023.08.06 - [여행] - 발리여행 입국준비(비

luckyzzang.tistory.com

 

그 외

발리 시장에 가시면 무조건 흥정을 하세요!

먼저 부른 가격의 반절을 말해도 마지못한 척 판매를 하는데요. 반절에서 더 깎으세요! 아니면 안 산다는 식으로 지나가면 붙잡을 거예요. ㅎㅎ

발리는 여느 동남아처럼 마사지가 저렴해서 1일 1마사지를 받았어요. 

망고스틴이 너무 맛있었어요.

인도네시아 루피아는 0 하나를 빼면 우리나라 환율과 비슷해요.

저는 트래블월렛 카드를 많이 사용했는데 간편하고 좋았어요.

2023.07.03 - [여행] -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0 트래블웰렛 카드

 

여행 중 묵었던 숙박 정보 공유해요.

우붓

시내에 위치한 가성비 숙소 LORIS HOMESTAY

2023.09.08 - [여행] - 발리 우붓 시내 가성비 숙소 로리스홈스테이(Loris Homestay) 솔직 후기!

 

발리 우붓 시내 가성비 숙소 로리스홈스테이(Loris Homestay) 솔직 후기!

발리 우붓 시내 가성비 숙소 로리스 홈스테이오늘은 발리 여행 중 저렴하고 가성비 좋았던 숙소를 소개하려고 해요. 아래 발리 여행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발리 여

luckyzzang.tistory.com

THE ARCADIAN(에어비앤비에서 예약한 논밭뷰 수영장)

발리 에어비앤비 숙소더 아카디안수영장 뷰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했고 좋았던 숙소.

테자프라나 리조트 앤 스파

발리 우붓 정글뷰 숙소테자프라나

우붓 정글뷰 수영장에서 호캉스를 즐긴 숙소.

 

짱구

가성비 숙소 Canggu Beach Inn 저렴하게 묵을 수 있는 숙소였어요. ㅎ

 

짐바란

발리 유명 리조트 - 짐바란 아야나 리조트

발리 아야나 리조트 실내발리 아야나 리조트 맛집
발리 아야나 리조트 수영장수영장2

인스타에서 유명한 수영장이 있는 리조트.

발리 여행 후기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들이 많고 독특한 정글뷰와 오션뷰를 볼 수 있어요. 괜히 세계 최고의 휴양지, 세계 1위의 허니문 여행지가 아니겠죠!? 또 가고 싶은 여행지예요. 신들의 섬 발리 꼭 가보세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주세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