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전북 완주 삼례 순대국밥 찐맛집! 시골피순대 본점 후기

핑우기 2023. 3. 7. 21:0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북 완주 삼례에 위치한 순대국밥 찐 맛집 시골피순대 본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전국 각지에서 국밥을 많이 먹어 보았지만 전주가 생각보다 순대국밥이 맛있는 집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순대국밥집이에요. 

전북 맛집순대국밥 맛집

 

전북 완주 순대국밥 맛집 - 시골피순대 본점

삼례 시골피순대 본점

평일 저녁에 방문을 했는데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갈 때마다 사람들이 많았지만 자리가 많고 회전율이 좋아서 웨이팅을 한 적은 없어요.

시골피순대 메뉴 & 원산지

시골피순대 메뉴,원산지

메뉴는 국밥 종류와 피순대, 머리고기 등 일반적인 순대국밥집과 비슷해요. 국밥에 빠질 수 없는 주류들도 있어요. 모든 메뉴가 곱빼기가 가능하고 포장도 가능해요. 돼지고기, 쌀, 배추김치, 고춧가루는 국내산을 사용해서 깔끔하고 잡내가 없어요.

점심을 늦게 먹어서 3명에서 순대국밥 2, 막창피순대를 주문했어요~

기본반찬

반찬으로 마늘, 고추, 부추, 쌈장이 나오고 김치와 깍뚜기는 자리에서 셀프로 먹을 수 있게끔 비치되어 있어요. 먹을 만큼 덜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김치와 깍두기가 시원하고 맛있어서 국밥 먹을 동안 몇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ㅎㅎ

시골피순대 한상차림
순대국밥2 피순대1

주문한 지 5분도 안되어 국밥이 나왔어요~! 시골피순대 본점은 주문하고 금방 나와서 너무 좋아요. 먹음직스러운 한상차림! 지금 봐도 또 먹고 싶네요!

순대국밥
순대국밥 추천
서비스

순대국밥은 뽀얀 국물이 아니고 빨간 국물이에요. 양념이 들어가 간이 되어 있어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어요. 다른 집들은 새우젓갈을 많이 넣어도 싱거울 때가 있는데 여기는 간이 기가 막히게 되어서 나와요! 순대국밥 2개를 시켰는데 3명이라 서비스로 국물을 하나 주셨어요~!! 시골인심 최고!!

국밥 피순대
국밥에 들어있는 피순대

순대국밥에 들어있는 피순대에요. 피순대는 한 그릇 당 4개가 들어있어요. 저는 순대국밥을 먹을 때 피순대가 국물에 풀어지기 때문에 먼저 빼놓고 먹어요~ ㅎㅎ

부속고기

정신없이 먹다가 아차하고 찍은 사진인데 부속고기가 상당히 많아요. 잡내도 거의 없고 깔끔해요. 요즘 이렇게 부속고기가 많이 들어가는 곳 찾기가 힘들죠... 부속고기에 쌈장을 찍어 먹는 것 또한 순대국밥을 먹는 이유죠!

소주와 함께 먹고 싶었지만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ㅠㅠ 다음에 방문할 때는 차를 두고 맘 편히 소주와 함께 먹어야겠어요! 

 

막창피순대피순대

막창피순대는 피순대 특유의 퍽퍽함이 많이 없고 깔끔하고 고소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막창이 너무 질겨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ㅠㅠ 그것 빼고는 역시 피순대도 최고에요!

삼례 버스터미널 뒤편에 위치해 있으니 삼례에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강추에요~!!

 

 

이 블로그 전북 전주 인기 맛집

전주 24시간 짬뽕맛집!!

 

전주 전북대 덕진광장 중식 맛집 24시 짬뽕지존 내돈내산 후기

전주 전북대 근처 덕진공원 건너편 짬뽕지존입니다. 24시간 영업이라 새벽 1시쯤 방문했습니다. 술과 함께 짬뽕을 드시는 분들과 혼술 하시는 분도 있더라고요. 주차는 짬뽕지존건물 주차장을

luckyzzang.tistory.com

전북 완주군 최애 오리주물럭 맛집!!!!

 

전북 완주군 맛집! 삼례 토담집(오리주물럭, 묵은지돼지갈비찜)

전북 완주군 맛집 토담집 오늘은 전북 완주군 삼례에 위치해있는 오리주물럭, 묵은지 갈비찜 맛집 토담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삼례에 가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 맛집입니다. 항상 갈 때마다 실패

luckyzzang.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