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보면 후회하는 후쿠오카 여행(준비물, 유후인, 코스, 지하철 등) 꿀팁!

핑우기 2024. 3. 27. 13:47
728x90

후쿠오카 여행 코스, 비용, 유후인, 지하철, 후기 꿀팁!

오늘은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후쿠오카 여행 시 경비, 준비물, 코스, 유후인 가는 방법, 후쿠오카 지하철 등 정보와 꿀팁을 공유해요.

후쿠오카 여행후쿠오카
유후인다자이후

 

먼저, 일본 여행 시 빠른 입국을 위해 VJW을 안 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4.01.26 - [여행] - 24년 1월 25일부터 바뀐 비짓재팬웹(vjw) 어렵지 않아요!!

 

24년 1월 25일부터 바뀐 비짓재팬웹(vjw) 어렵지 않아요!!

일본여행! 비짓팬웹(VJW) 등록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후쿠오카 여행 4박 5일을 다녀왔어요. 일본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처음 준비한 비지트재팬웹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본여행 시 빠른 입

luckyzzang.tistory.com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여권, 동전지갑, 변환기 등

일본은 동전의 종류도 많고 현금을 사용하다 보면 동전이 많이 생기니 동전 지갑은 꼭 챙겨가세요.

요즘에는 일본에도 대부분 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트레블월렛 카드로 ATM기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할 수 있어서 따로 은행에 가서 환전을 할 필요가 없어요. 아직 트레블월렛이 없으신 분들은 여행 가기 전에 꼭 발급받으세요!

 

2023.07.03 - [여행] -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 0 트래블월렛 카드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0 트래블웰렛 카드

요즘은 웬만한 해외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다 가능한데요. 환전을 해서 가면 어디에 돈을 썼나 기록하기가 번거롭고 여행 중 많은 돈을 들고 다니면 불안한데요. 그리고 여행이 끝나고 남은 돈

luckyzzang.tistory.com

그리고 전압이 우리나라와 다르니 변환기를 꼭 챙겨주세요.

 

후쿠오카 여행 추천 코스

후쿠오카 여행 시 많은 분들이 근교에 있는 유후인, 벳푸, 다자이후, 히타 등을 많이 방문해요.

추천 코스로는 온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행 기간 중 근교에서 온천을 즐기시는 것도 좋아요.

유후인- 고즈넉한 옛날 온천마을

벳푸- 현대적인 온천마을

만약 온천을 즐기시면 시간 날 때마다 온천을 이용하세요. ㅎㅎ 3번 이상 온천을 해야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해요.

여행 기간이 짧으신 분들은 텐진, 하카타 등 후쿠오카 시내를 둘러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쇼핑을 추천드려요.

유후인유후인 온천
다자이후 오천유후인 가는 법

후쿠오카 지하철

지하철을 탈 때 3번 이상 이용 하실 분들은 종일권이 좋아요.

 

하카타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

후쿠오카 여행 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유후인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요.

하카타에서 유후인을 가는 방법은 크게 기차, 버스, 투어가 있어요.

저는 2주 전에 급하게 계획해서 가는 하카타역에서 유후인 가는 자유석 기차를 예매했어요.

하카타에서 유후인예매표

하카타역 기차 예매표 뽑는 곳

기차표하카타역에서 유후인
기차타고 유후인유후인 예매
유후인 표 뽑는 법하카타역
유후인 표

예매한 기차표를 뽑았어요. 기차표는 편도로 인당 2장씩 나왔고 영수증 1장이 나왔어요. ㅎㅎ

기차 탈 때 두장 한 번에 넣으면 됩니다~!

 

유후인 열차 자유석

저는 2주 전에 급하게 여행 계획을 세웠는데 하카타역에서 유후인을 가는 기차를 예매했어요.

급하게 하는 거라 지정석이 없고 자유석만 있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유석을 예매하신 분들은 꼭 타는 곳 4번으로 가서 30분 전에 줄 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니면 2시간 내내 서서 가는 분들도 많아요.

 

유후인에서 하카타

유후인에서 하카타를 오는 버스나 기차를 찾아보니 시간대가 애매해서 유후인에서 하카타까지 데려다주는 투어 벳푸, 다자이후 투어를 했어요. 일단 저는 대만족이었어요. 온천에서 족욕도 하고 일본 옛날 사이다와 온천 수증기로 찐 계란을 먹었던 게 기억에 남네요. 벳푸, 다자이후, 히타도 골고루 잘 보고 왔답니다. ㅎㅎ 

 

후쿠오카 여행 경비

저는 4박 5일간 비행기, 숙소, 식비, 쇼핑, 유심 등 경비로 2인 약 210만 원 정도 사용했어요.

가성비 숙소를 많이 이용하고 쇼핑은 많이 안 한 편이에요. 그리고 먹고 싶은 것은 맘껏 먹었어요. ㅎㅎ

 

후쿠오카 여행 후기

후쿠오카 여행은 근교의 고즈넉한 온천 마을에서 힐링도 하고, 후쿠오카 시내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쇼핑도 할 수 있어 힐링과 관광을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가장 큰 장점은 짧은 비행시간으로 일본을 느낄 수 있는 것이고, 물가 또한 일본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고 들었어요. ㅎㅎ 부담 없이 짧은 기간 여행하기 좋았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