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아이폰 SIM없음 원인 해결방법

핑우기 2023. 7. 9. 17:03
728x90

어느 날 잘 쓰던 아이폰이 갑자기!? SIM 없음? 이게 무슨 일인가요...
참고로 저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객센터 연결도 힘들고 당황했어요;;

아이폰 SIM 없음

아이폰 SIM 없음의 원인

휴대폰에 이상이 있거나, 유심칩에 문제가 생긴 것인데요.

 

확인하는 방법

유심칩을 빼서 공기계나 가족휴대폰에 껴보세요. 만약 공기계나 가족 휴대폰에서 유심이 잘 작동된다? 그러면 휴대폰에 이상이 있는 거예요. 이럴 경우에는 휴대폰을 고쳐야 해요! 당장 A/S 받으러 가세요~!!
하지만 다른 휴대폰에 껴도 SIM 없음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유심칩에 문제가 생긴 거예요.
그럴 경우에는 유심칩을 갈아 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SIM없음 해결방법

먼저 유심칩을 빼서 먼지를 제거 후 2번 3번 재부팅을 해보세요.
그래도 이상이 있으면 휴대폰, 유심칩 중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하세요.
휴대폰에 문제가 생겼다면 A/S센터를 방문하세요.
유심칩에 문제가 생겼다면 다른 유심칩을 교체하면 됩니다.


 
저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알뜰폰 유심칩인데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껴도 반응이 없어서 유심 문제였어요!
다른 요금제로 바꿔 새로운 유심칩을 꼈더니 문제가 해결 됐어요. 새로운 유심칩이 오기 전까지는 와이파이에 의존해서 사용하고 전화는 못썼어요. 알뜰폰을 이용하시는 급하신 분들은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바로유심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세요.
문제를 해결하고 알게 되었는데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1년 내에 유심에 이상이 생기면 무상으로 유심칩을 보내준다고 해요. 고객센터 연결이 잘되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상으로 받으세요~!!!
 
2022.10.06 - [생활] - 알뜰폰 요금제(이지모바일 후기) 간편비교 신청 모요, 알뜰요금제 리얼 리뷰

알뜰폰 요금제(이지모바일 후기) 간편비교 신청 모요, 알뜰요금제 리얼 리뷰

전에 쓰던 핸드폰 약정이 끝나서 저렴한 요금제를 써보기 위해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니 많은 통신사들과 가격들이 있더라고요. 어떻게 어떤

luckyzzang.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