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발리여행 입국준비(비자, 세관신고서, 건강신고서) 간단정리!!

핑우기 2023. 8. 6. 19:58
728x90

안녕하세요. 7월 27일 ~ 8월 5일까지 8박 10일간의 발리 여행을 마치고 발리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써봐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궁금한 점은 댓글 주세요~

발리여행 준비물(비자, 세관신고, 건강신고서(중국 경유 시))

비자

여행인데 비자를 왜 하지? 이런 생각이 있었는데 무조건 사야한다고하네요.

입국비자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저는 발리공항에 도착해서 구매했어요. 인터넷에서 오류도 많이 나고 잘못 입력하면 수정도 안되고 생각보다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 공항에서 구매했어요.

먼저 발리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입국비자와 세관신고가 필수입니다.

 

발리 비자 가격

가격은 1인 5만 루피아정도에요. 우리나라 원화로 구매 시 62,500원으로 비싸요.

저는 미리 트레플월렛카드에 루피아를 충전하고 가서 결제했어요. ㅎㅎ

 

참고로 저는 발리여행 중 트레블 월렛 카드를 사용하였는데 해외에서도 충전, 환전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2023.07.03 - [여행] -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0 트래블웰렛 카드

 

해외여행 필수! 수수료0 트래블웰렛 카드

요즘은 웬만한 해외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다 가능한데요. 환전을 해서 가면 어디에 돈을 썼나 기록하기가 번거롭고 여행 중 많은 돈을 들고 다니면 불안한데요. 그리고 여행이 끝나고 남은 돈

luckyzzang.tistory.com

 

건강신고서(중국 경유 시, 직항은 x)

중국 건강신고서건강신고서 작성방법

만약 중국을 경유해서 가시는 분들은 건강신고서라는 걸 작성해야 하는데. 저는 광저우에서 경유를 하고 갔기 때문에 건강신고서를 작성했어요. 출국 전에 인천공항에서 작성하고 입국할 때는 다음 날로 넘어가는 비행기라 중국공항에서 작성했어요. 잘 모르는 부분은 항공사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세관신고서

세관신고서는 발리 도착 2일 전부터 작성하실 수 있어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작성하시면 돼요:)

https://ecd.beacukai.go.id/

 

Official Website Direktorat Jenderal Bea dan Cukai

BACK TO EHAC Customs Declaration (BC 2.2) e-Customs Declaration (BC 2.2) Language / Bahasa : IndonesiaEnglish

ecd.beacukai.go.id

저는 세관신고는 미리 인터넷에서 하고 갔어요. 비자도 구매하고 세관신고까지 하면 클룩시간을 못 맞출까 봐하고 갔어요~ 세관신고는 어렵지 않아요. ㅎㅎ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발리 인터넷 세관신고서

기본적으로 여권과 항공편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죠? 이메일 주소로 QR코드가 오니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발리 세관신고서

기내 수화물 갯수와 위탁 수화물 갯수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동반가족수는 본인제외 인원수를 적으면 됩니다.

발리 세관신고서 작성법

그리고 가족의 이름과 여권번호 국적 관계를 입력하신 후 Add로 추가해 주시면 돼요.

체크사항

끝이 보이니 조금만 더 힘내세요~

여기는 번역기를 통해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다 NO일거예요. ㅎㅎ

90일 이상 체류시 작성

여기는 90일 이상 체류하시는 분들만 작성하면 되므로 PASS~

발리 세관신고서

마지막으로 동의 후 센드를 눌러주시면 QR코드가 나와요. 혹시 모르니 QR코드는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발리 여행 시 알아둬야 할 내용은 크게 3가지 인 것 같아요. 저는 비자를 구매하고 입국심사와 짐을 찾고 나오는데  1시간 정도 걸렸어요. 소요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입국심사는 따로 말없이 얼굴만 확인하고 끝났답니다~

다음에는 발리 교통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발리 여행 되세요~ 댓글로 질문은 늘 환영이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