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발리여행 교통수단 고젝(Gojek), 그랩(Grab) 후기 사용방법

핑우기 2023. 8. 7. 18:49
728x90

오늘은 발리 여행 교통편으로 글을 써보려고 해요.

먼저 발리여행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우붓발리

발리여행 교통수단(고젝 Gojek , 그랩 Grab)

 

2023.08.06 - [여행] - 발리여행 입국준비(비자, 세관신고서, 건강신고서) 간단정리!!

 

발리여행 입국준비(비자, 세관신고서, 건강신고서)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7월 27일 ~ 8월 5일까지 8박 10일간의 발리 여행을 마치고 발리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써봐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궁금한 점은 댓글 주세요~ 발리여행 준비물(비자,

luckyzzang.tistory.com

 

여행을 할 때 이동수단이 아주 중요하죠? 유럽여행 시 택시비용이 비싸서 웬만한 거리는 걸어 다녔던 기억이 나요. 유럽여행에서 만보이상은 기본으로 걸었던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발리는 주로 오토바이나, 택시를 주로 이용해요.

발리는 길이 좁고 포장상태가 좋지 않아 교통체증이 심해요!

저는 이번 발리여행에서 모든 이동은 택시를 이용했어요.

발리는 택시비용이 저렴하고 정액제라 교통이 아무리 막혀도 추가요금이 없어요.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처럼 어플이 잘되어있어서 놀랐어요.

발리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은 대표적으로 고젝, 그랩이 있어요.

두 어플을 설치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어느 지역은 고젝이 저렴하고 어느 지역은 그랩이 저렴하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기 전에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고젝(Gojek)

고젝 어플에는 트래블월렛카드가 등록이 안 돼서 저는 고젝을 이용할 때는 현금을 사용했어요. 

고젝 카드등록

고젝

1. 고젝어플에 접속 후 사람모양 동그라미를 눌러주세요.

고젝 사용방법고젝 후기

2. Payment Methods를 눌러주세요.

3. 카드정보를 입력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는 발리 여행 중 트래블월렛카드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등록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고젝을 이용할 때는 캐시를 사용했어요. 거스름돈 없다는 기사분들도 있다고 해서 저희는 슈퍼에서 현금을 사용하고 잔돈을 미리 준비해서 사용했어요.

 

고젝(Gojek) 사용법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GOCAR를 눌러주세요.

서치바에 도착지를 입력하고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출발지가 자신의 위치와 동일한지 확인하시고 택시를 부르면 됩니다!

그랩(Grab)

그랩은 트래블월렛카드가 등록되어 자동으로 빠져나갔어요. 사용하면서 느꼈던 단점은 추가 결제가 자동으로 되는 경우가 몇 번 있었어요. 도착지에서 조금 더 이동했을 때 그랬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도착지에서 몇 분 더 걸리는 장소로 이동했는데 요금을 현금으로 더 냈는데 어플에서 또 빠져나 갔더라고요....

 

그랩 카드등록

그랩그랩 후기

그랩은 한국어로 되어있어 사용하기 편했어요. 계정> 지불 방법> 카드등록순으로 카드등록이 가능해요.

그랩은 카드등록이 바로 되었어요.

 

그랩(Grab) 사용방법

고젝과 사용방법은 동일해요. 한글로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을 거예요:)

 

발리 고젝, 그랩 후기

택시요금이 생각보다는 저렴하지 않았어요. 물론 우리나라보다는 저렴해요. ㅎㅎ 저는 어느 지역으로 이동할 때 두 가지 어플을 비교해 보고 저렴한 어플을 사용했어요. 생각보다 차이가 컸어요. 그리고 공항 픽업은 klook을 이용하는 게 더 저렴해요. klook은 투어를 알아볼 때 이용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발리에서 택시투어도 klook에서 예약하고 이용했어요. 12시간 택시 기사님이 함께 다니며 이동해 주시는데 가격은 4만 얼마였어요. 한국어가 가능하신 기사님은 가격이 더비쌋어요. 교통편뿐만 아니라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 주세요:)

발리여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