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바르셀로나 여행코스(일정) 추천& 꿀팁

핑우기 2023. 6. 29. 19:21
728x90

바르셀로나 여행코스 추천

오늘은 4박 5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을 하면서 느꼈던 최적의 여행코스를 소개하려고 해요.

먼저, 바르셀로에서 꼭 가야 하는 곳은 사그라다 파밀리아(성 가족성당), 구엘공원, 까사밀라, 까사바뜨요, 보케리아시장, 고딕지구, 보른지구를 꼽을 수 있어요. 또 일몰 명소로 꼽혔던 벙커는 주민들의 민원으로 운영시간이 단축되어 일몰을 보지 못한다고 해요. 그리고 몬주익분수도 유명한데 가뭄으로 인해 분수를 운영하지 않아 보지 못했어요ㅜㅜ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 먼저 보여드릴게요. 위치와 투어 꿀팁까지 세세히 설명드릴게요.

바르셀로나 여행 시 꼭 가야 하는 곳!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성가족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바르셀로나 성가족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성가족성당 내부
바르셀로나 랜드마크바르셀로나 꼭 가봐야하는 곳
스테인글라스바르셀로나 추천

성가족성당으로도 불리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바르셀로나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죠. 프랑스 파리에 에펠탑이 있다면 스페인에는 사그라다 파밀리아가! 바르셀로나는 가우디가 먹여 살린다는 말도 있을 만큼 천재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의 작품들이 많은데요. 까사밀라와 까사바뜨요 역시 가우디의 작품이에요. 가우디 투어를 정말 추천드려요! 투어를 하면 까사밀라와 까사바뜨요 그리고 성가족성당의 설명을 들으면서 함께 이동하면서 즐길 수 있어요.

 

까사바트요

카사바트요까사바뜨요

가우디의 걸작으로 꼽히는 건축물이에요. 바뜨요를 위해 지은 저택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가우디 작품 중에 까사 바뜨요가 제일 예뻤어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예뻐요. ㅎㅎ 빤짝빤짝 햇빛을 반사하는 까사 바뜨요 또 보고 싶네요~

 

까사밀라

카사밀라까사밀라

역시 가우디의 또 다른 작품 까사밀라! 테라스의 구조물은 미역을 표현했다고 해요. 가우디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서 짓는 걸로 유명하죠. 까사밀라와 까사바뜨요 입장료가 생각보다 비싸요. 그래서 밖에서만 보고 사진을 찍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내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까사밀라 1층에 카페가 있는데 커피 한잔가격으로 까사바트요의 실내 디자인을 엿볼 수 있어요. ㅎㅎ 

까사밀라 1층 카페천장 불가사리

까사바뜨요 1층에 있는 카페에요. 실내가 예뻐요~ 창밖으로 보이는 나무들도 너무 예뻤어요. 천장은 바다의 모래사장을 표현했는데 불가사리가 너무 귀여웠어요. ㅎㅎ

꼬르따도아이스크림

꼬르따도와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는데 맛있었어요.

 

구엘공원

구엘공원

저는 구엘공원에 갔을 때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아쉬워요.ㅠㅠ 구엘공원은 날씨 좋은 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구엘공원에서 보는 일출이 끝내준다고 해요. 일출 때는 사람도 없고 너무 예쁘다고 해요!!!

바르셀로나 일출 추천장소도마뱀

구엘공원은 들어가는 곳이 두 곳이 있는데 저는 실수로 뒷문으로 들어갔어요. 앞문으로 들어가세요!!!

 

고딕지구

고딕지구의 볼만한 곳으로는 구시가지로 바르셀로나 대성당, 산펠립네리광장, 왕의광장, 레이알광장, 비스베다리, 피카소벽화, 키스의벽, 로마성벽 등이 있어요. 

바르셀로나 대성당피카소 벽화

바르셀로나대성당인데 삼성광고가 붙어있어 삼성성당이라고도 불렸죠. ㅎㅎ 제가 갔을 때는 광고가 없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ㅎㅎ

호텔콜론 루프탑호텔 콜론 루프탑바 & 샹그리아

인스타 사진 맛집으로 유명한 대성당 앞에 있는 호텔콜론 루프탑바에요. 명당자리는 눈치싸움이 필요해요. 저는 15분 정도 기다리다가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샹그리아 맛있는데 비싸요.ㅠㅠ

여유롭게 뷰를 즐기며 보냈던 시간이 인상 깊었어요. 사진도 예쁘게 나와요. ㅎㅎㅎ 꼭 가보세요~!!

 

보른지구

보른지구에서 볼만한 곳은 개선문, 시우타데야공원, 피카소미술관, 카탈루냐 음악당, 산타카테리나시장, 산타마리아델마마르성당이있고 소품샵과 로컬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쇼핑으로 유명해요.

바르셀로나 개선문산타마리아델마르성당

사진은 개선문과 산타 마리아 델 마르 성당이에요. 델 마르 성당 앞에는 스페인의 유명한 똥 싸는 인형(카가네르) 샾이 있어요.

시우타데야공원 뷰시우타데야공원

개선문 앞쪽에 있는 시우타데야공원이에요. 공원이 넓고 예쁘게 잘되어있고 앉아서 쉬기 좋아요. 개선문 가시면 꼭 방문해 보세요.

보케리아시장

람블라스거리를 걷다 보면 나오는 보케리아시장이에요.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시장이죠.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간단한 과일이나 하몽을 사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른지구의 산타카테리나시장이 더 저렴해요. ㅎㅎ 

보케리아시장
하몽과일

바르셀로나 여행코스(일정) 추천

그럼 본격적으로 바르셀로나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2박 3일 일정

1일 가우디투어(사그라다파밀리아, 구엘공원, 카사밀라, 카사바뜨요) - 고딕지구 야경

2일 카탈루냐광장 - 람블라스거리 - 고딕지구 - 보른지구 구경(개선문, 시우타데야공원)& 쇼핑

 

3박 4일 일정

1일 가우디투어(사그라다파밀리아, 구엘공원, 카사밀라, 카사바뜨요) - 고딕지구 야경

2일 까탈루냐광장 - 람블라스거리 - 고딕지구 - 보른지구 구경(개선문, 시우타데야공원)& 쇼핑

3일 근교여행(몬세라트, 시체스, 지로나 중 선택) 또는 1일 차 2일 차 아쉬웠던 곳 방문

 

여행 기간이 기신 분들은 포트벨항구 - 바르셀로네타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시고 일몰을 보세요.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캄프누 경기장까지 추천드려요.

 

그외 바르셀로나 정보

2023.06.11 - [여행] - 직접가본 스페인 바르셀로나 찐맛집 TOP4

 

직접가본 스페인 바르셀로나 찐맛집 TOP4

이번에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중에 직접 가서 먹어보고 느낀 맛집들을 꼽아봤어요. 메뉴, 위치, 가격 등 함께 리뷰하니 바르셀로나 여행 시 한번 들러보세요:) 스페인 바르셀로나 찐 맛집 TOP4 1

luckyzzang.tistory.com

2023.06.05 - [여행] - 초간단 스페인 바르셀로나 택스리펀 받는 방법!

 

초간단 스페인 바르셀로나 택스리펀 받는 방법!

오늘은 바르셀로나 여행 시 텍스리펀 받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간단하니 소액이라도 지나치지 마시고 택스리펀 받으세요! 먼저, 택스리펀(tax refund)이란? 해외에서 구입한 물건을 구입한 나

luckyzzang.tistory.com

2023.06.09 - [여행] -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카탈루냐 광장까지 AEROBUS 타고 편하게~!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카탈루냐 광장까지 AEROBUS 타고 편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까딸루냐 광장 이동한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봐요. 바르셀로나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한컷. 저는 늦은 저녁 11시쯤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해서 시내

luckyzzang.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