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년 웹툰인생! 네이버 웹툰 먼치킨, 회귀, 무협/액션 요일별 추천
    생활 2022. 9. 29. 13:14
    728x90

    20살 군대에 있을 때부터 웹툰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벌써 10년이 넘게 웹툰을 보고 있네요.

    10년간 여러 웹툰을 보며 웃으며 때로는 눈물도 흘렸습니다.

    요즘 제가 보고 있는 요일별 네이버 웹툰을 추천합니다.

    저는 먼치킨, 무협, 회귀, 무협/액션 웹툰을 좋아합니다.

    가볍게 봐주세요~

     

    월요일 

    장씨세가호위무사

    장씨세가 호위무사- 은둔고수 광휘. 호위무사 되다. 웹소설 원작 웰메이드 무협 시대극!

    무협 웹툰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웹툰인데요.

    과장된 액션보다 간결한 액션으로 전투신을 잘 살렸고 내용 또한 소설이 원작이라 탄탄합니다.

     

    신의탑

    신의탑-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를 쫓아 탑에 들어온 소년 그리고 그런 소년을 시험하는 탑

    워낙 유명한 웹툰이죠 먼치킨 주인공이 탑을 오르면서 성장하는 내용입니다.

    중간중간 내용이 산으로 가기도 하고 주인공이 답답하지만 오랜 세월 정들어버린 웹툰이죠.

     

    잔불의기사

    잔불의기사- 유일한 가족이자, 최고의 기사 유망주였던 쌍둥이 동생이 살해당했다. 천재적이던 동생과는 달리 무예에 재능이 전혀 없지만, 동생의 복수를 위해 '강함'을 연기하기로 ㄱㄹ심했다. 약해빠진 나는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

    다른 먼치킨 웹툰보다 약한 주인공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웹툰 보는 내내 긴장감과 어떻게 헤쳐나갈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는 웹툰입니다.

     

    앵무살수

    앵무살수- 평범한 뱃사공으로 살고 있는 노소하. 하지만 그이 정체는 전설적인 구파검법의 후계자이다. 이제 진시황이 남긴 비서 선근경을 향한 살수행이 시작된다.

    흑백 웹툰이라 만화책을 읽는 듯 한 느낌을 주고 어두운 분위기를 잘 살린 웹툰입니다. 역시 먼치킨 주인공이죠.

    어두운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요일

    화산귀환

    화산귀환- 대 화산파 13대 제자. 천하삼대검수 매화검존 청명. 천하를 혼란에 빠뜨린 고금제일마 천마의 목을 치고 십만대산의 정상에서 영면. 백 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아이의 몸으로 다시 살아나다. 하지만 화산파는 망해있었고 다시 화산파를 일으켜 나가는 먼치킨 주인공의 내용입니다.

    주인공의 성격이 시원시원해서 보는내내 스트레스가 풀리고 탄탄한 스토리, 그림체 또한 화려해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북팽가막내아들

    하북팽가 막내아들- 하북팽가 최고의 전력, 도왕 팽지혁. 마교의 습격으로 멸문지화에 빠진 가문을 구하러 나호곡으로 향하지만 모든 것은 함정이었고, 죽음의 순간 자신이 사랑했던 가문에게 버림받았다는 사실에 분노한다. '다시... 내게 한 번만 더 기회가 주어진다면...!' 죽은 줄 알았던 팽지혁은 방구석 둔재, 하북팽가 사공자의 몸에서 눈을 뜬다.

    소설 원작. 그림체가 좋고 시원시원한 전개가 마음에 드는 웹툰입니다.

     

    수요일

    전지적독자시점

    전지적독자시점- '이건 내가 아는 그 전개다' 한순간에 사계가 멸망하고,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다. 오직 나만이 완주했던 소설 세계에서 평범했던 독자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소설 원작이라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과 그림체. 1등에는 이유가 있죠! 

     

    나쁜사람 웹툰

    나쁜사람- 착한남자가 좋다는 그녀의 이상형이 되기 위해 10년 동안 노력했다. 그런데! 갑자기 나쁜 남자가 좋다는 그녀... 오늘부터 난... 나쁜남자로 다시 태어난다.

    웹툰 나쁜사람은 가볍게 재미로 시간 보내기 좋은 웹툰입니다. 내용이 진지하지는 않으나 특유의 유머와 재미가 있습니다.

     

    목요일

    나노마신

    나노마신- 갖은 멸시와 목숨의 위협을 받던 마교의 사생아 천여운, 미래에서 나타난 후손이 천여운의 몸에 나노 머신을 주입한 후 그이 인생이 송두리째 바뀐다. 마교를 넘어 무림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천여운의 거침없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무협과 머신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내용부터 그림체, 시원시원한 내용 전개 등 모든 걸 갖춘 재밌는 웹툰입니다.

     

    천마육성

    천마육성- 마교의 태왕각주 '사마귀'의 명령으로 화산파 출목지역으로 파격나간 비객조 '설휘'는 화산파의 절대고수 '구종명'에게 죽임을 당할 위기에 처한다. 그 때 눈앞에 상태창이 나타나고 정찰임무를 받기 직전으로 회귀하게 된다. 설휘는 자신이 전생에서 죽임을 탕했던 똑같은 임무를 받게되자 주변의 환경을 조금이라도 바꾸어 살아남고자 발버둥친다. 고비마다 눈앞에 나타나는 선택창. 미래를 알 수 없는 지문들.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세상 안에서 최선의 방법을 찾아 나선다.

    게임 상태창과 무협의 조합이라 보게 되었는데 나름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나혼자네크로맨서

    나혼자 네크로맨서- 곧 세상이 멸망한다. 전솔 속에나 나올 법한 몬스터들이 가지에 출현한다. 그리고 사람들을 잡아먹고, 길거리를 점령하며, 빌딩과 지하철에 던전을 만들기 시작한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단 한 가지 직업을 고를 수 있다. 당신은 무슨 직업을 고르겠는가? "네크로맨서" 나에게는 멸망이 무대이고, 죽음이 자산이 된다.

    내용의 전개는 일반적이지만 네크로맨서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이라 신선하고 색다릅니다. 

     

    금요일

    외모지상주의

    외모지상주의 - 못생기고 뚱뚱하다고 괴롭힘을 당하며 루저 인생만 살아온 내가 잘생겨졌다는 이유로 인싸가 됐다. 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갑자기 완벽한 외모와 몸을 지닌 사람이 되어 깨어난다면?

    처음에는 재밌었지만 점점 내용이 산으로 갑니다. 가볍게 볼만한 웹툰으로 추천합니다.

     

    죽지않으려면

    죽지 않으려면- 고등학생 임다준은 학교에서 늘상 괴롭힘을 당하는 게 일상이었다. 삶을 포기하기 직전 우연히 본 티비 속 동급생 살해범의 인터뷰에 감명을받고 복수를 결심하게 된다. 복수는 성공했지만 삶은 원치않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고. 학교에서 나온 임다준은 범상치않은 가출팸에 들어가게 된다. 가출청소년 임다준은 더이상 학교 안 일진들에게 시달리지 않게 되었지만 그보다 잔혹한 길거리의 양아치들을 상대로 살아남아야만 한다. 삶의 끝자락에 내몰린 고등학생 임다준의 길거리 생존기!

    주인공이 복수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사이다 전개도 있고 액션도 많아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습니다.

     

    토요일

    호랑이형님

    호랑이형님-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하여 세상을 지배하려는 반인반수 흰눈썹! 그리고 얼떨결에 아이의 보호자가 된 괴물호랑이 빠르와 착호갑사 지망생 가우리! 이제 힘을 합쳐 흰눈썹으로부터 아이와 세상을 지켜라!!!

    호랑이를 주인공으로한 웹툰입니다. 호랑이가 많이 나옵니다. 호랑이가 멋있습니다. 호랑이가 재밌습니다.

    호랑이를 사랑하게 되는 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

    99강화나무몽둥이 - 약육강식이 진리인 가상 현실 게임 '크로노 라이프'. 허접이라며 무시만 당하던 '나'는 우연히 얻은 초보용 기본 무기 '나무 몽둥이'를 +99 강화까지 성공하게 되고, 본인을 무시하던 놈들을 찾아다니며 몽둥이로 무자비하게 패기 시작하는데...! 막장 스케일 사이다 액션 스타트!!

    처음에는 내용도 막장이고 재미 위주로 짧게 끝날 줄 알았던 웹툰 하지만 뒤로 내용이 이어진다는게 신기했던 웹툰.

    그림체가 좋아 보는 재미가 있고 특유의 막장 스케일과 사이다 전개에 빠지게 되는 웹툰입니다.

     

    일요일

    웹툰 사형소년

    사형소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희대의 연쇄살인마 김신! 김신에게 가족을 잃은 지후는 또 다른 피해자 두석을 만나 인간병기로 훈련된다. 그리고 살인마를 맨주먹으로 때려죽이기 위해 스스로 교도소로 향하는데...'우리나라는 97년 이후로 사형집행이 되지 않았어. 누군가는 집행해야 하지 않을까?

    사형소년은 웹툰의 소재가 좋고 영화로 만들어도 성공할 것 같은 웹툰입니다.

     

     

    입학용병

    입학용병- 어린 시절 비행기 추락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유이진. 살아남기 위해 용병으로 살아가던 유이진은 10년 후, 가족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역시 먼치킨 주인공의 액션과 사이다 전개를 볼 수 있는 웹툰입니다.

     

    소개하다 보니 상위권에 있는 웹툰만 추천하게 되었네요. 사람들이 많이 보는 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사이다 전개 그리고 다른 웹툰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설정 등.

    안 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추천합니다.

     

    다음에는 다음웹툰 이였던 카카오웹툰과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재미난 웹툰을 소개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